요즘 "서울시를 하나님께 봉헌한다"고 고백한후
"서울시의 교통대란은 시민의 탓이다"라고 말한 이명박서울시장부터
강요된 예배를 거부하고 1인시위를 벌였던 대광고 강의석군이 제적처분되는 사태까지.
기독교에 대한 시선이 따가운 요즘입니다.

우리가 가진 절대적인 복음.
오늘 이사야서를 QT하면서
그 복음은 , 하나님 선포하신 그 구원은 내게 실재가 될 수 있음을 깨닫습니다.

어떻게 하면 세상에 그 복음을
우리에게 주신 이 구원의 실재를
하나님 기뻐하시는 방법으로 선포할수 있을까요?

오늘 "좋은 교사"홈에 들어갔다가
어느분이 올린 글에 답변을 달며
또 생각해봅니다.

복사글 붙입니다
*제적처분당한 학생에 대한 궁금증

안녕하세여 윗층 기윤실의 김대호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오늘 뉴스를 보니 결국 종교자유를 허용해달라고
했던 고등학생이 제적 처분이 되도 말았네여...

저도 기독교인이지만 제 개인적으론 ..
종교의 보편성을 인정하지 않은 종교의 일반화가 불러온
개인의 인권침해 사례 라는 생각이 드는데여...

아울러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냐가
청소년 인권문제의 대한 대표적 사례가 될수도 있을 것 같은데여..
좋은교사에서는 이문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합니다...

갑자기 이뉴스를 보고 좋은교사가 생각나서 처음으로 끄적되어 봅니다.^^;*


*강영희 답변글-"맘무거운 요즘"
그 일에 대해 고민하는 분을 뵈니 반가워서 몇자 적습니다.
1인시위 소식을 접하면서 무척 맘이 아프고 답답했습니다.
미션학교들이 이젠 창의적 접근을 해야할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TCF게시판에 이것에 대한 글을 쓰기도 했는데,
저의 (예수회 재단이 세운)대학시절, 한번도 종교를 강요받은 적이 없지만
자연스럽게 그쪽으로 가서 영세를 받는 친구들이 있었습니다.
미션학교들이 성경적인 방식으로 학생들을 섬기는 섬김의 본을 보이는 것보다
종교적인 틀을 먼저 요구하여 복음이 왜곡되게 이해되는 이 현실이 참 안타깝습니다.
그래서 어제는 강의석군의 다음 카페 "종교사랑"에 가입을 하기도 했습니다.
그곳 상황들을 보고 싶어서.
그러면서 그리스도인으로서 사과하는 말이라도 하고 싶은 심정이지만
신중하게 생각만 하고 있을 뿐입니다.

그러면서 우리 기독교사들이 학교에서 복음을 전하고
아이들을 말씀으로 양육하는 부분에서도
섬기는 리더쉽으로 다가가야함을 절실히 느낍니다.

학교는 어느 곳보다도 선교적 전략 차원에서 창의적 접근지역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직접 한마다라도 말로 전하고
제도적인 틀을 활용하기 앞서서
더 멀리 내다보고
영혼을 사랑하는 태도로 우선 섬김의 본을 보여야할 것 같습니다.
"좋은교사"저널 올 1월호에서 손봉호교수님이 말씀하신 "기독교적이면서 보편적인 것"에
충실하고 "보편적이지 않으면서 기독교적인 것"을 주장하는 것을 주의해야할것 같습니다.
-그런데 미션학교들의 무리한 예배강요(예를 들면 수행평가에 찬송가 외워부르기)는 저는 보편적이지 않을뿐더러 그 방식이 비기독교적, 비성경적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요즘 복음서를 PBS하면서 아무리 생각해도 그것은 예수님의 방식이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선교사들의 눈물과 수고로 세워진 미션학교들이
그 처음의 마인드를 회복하여
비성경적인 방식들을 탈피하여
진정으로 영혼을 사랑하고
섬기는 학교로 거듭나기를 기도합니다.
그럴때 자연스럽게 기독교인이 되겠다고 자청하는 아이들이 생겨나겠죠?

저도 이글 쓰신 분과 동일하게 우리가 이부분을 한번 짚고 넘어가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학교에서의 기독교사의 복음 사역에 대한 기본 마인드를 다함께 점검하며
입장정리를 해야할때라는 생각이 듭니다.

교무실에서 ,교실에서
그리스도인로서
어떻게 지낼지 맘무거운 요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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