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수 68
다음카페에 "엄마표 어린이 영어도서관"에 믿는 분들 게시판이 있어서 그곳에 쓴 글입니다. 한번 읽어보세요.

이곳 이름이 영어도서관인데...저는 이곳에서 책 빌리는 것에는 별로 관심이 없고 열정적인 엄마들의 글을 읽으며 도움을 많이 받고 있는 것으로 만족합니다.  저희 집은 아이들이 세명인지라 책 한권 사면 본전을 뽑는답니다.^^
한글책도 아이북랜드 일주일에 4권오는 것(두 단계를 보는데 한단계는 중학생용으로 넘어가서 일주일에 두권씩 오네요.)오자마자 아이들이 앉은 자리에서 다 읽어치우고...학교도서관, 동네 도서관에도 책이 넘쳐나고...
맘만 먹으면 좋은 책 많이 읽을수 있는 세상..
그런데 영어책의 경우는 이제야 동네 도서관에 스토리북이 등장했네요.
한번 사면 세아이가 읽을수 있으니 책은 아끼지 않고 사는 편이죠.
작년까지 직장 다니면서 교회에 헌금하고 선교지나 도와야 할 기관 후원,제가 했던 사역을 위해 자비를 쓰고 나서는 아이들 책 사는데 적잖은 돈을 들이면서도 참 즐거웠답니다. 밖으로 돌면서 바쁘게 살던 시절, 생각해보니 책을 부지런히 공급하고 다닌 것이 아이들에게 오히려 좋았던 것 같아요.

우리말 책은 넘치도록 읽어대는 우리 아이들, 영어책은 아이들이 거부해서 영어공부는 좀 더디게 시작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 저희 기도제목대로 아이들이 영어공부에 열정을 갖게 되어 감사하고 있지요.미국 새들백교회와 함께하는 영어부흥수련회가 작년부터 열리고 있는데, 지난 8월 제가 그곳에서 봉사하면서 두 아이들 등록시켜 데려갔는데 그 이후 영어공부에 대한 동기를 갖게 되었답니다.

새미네, 잠수네, 솔빛이 이야기...그러다 이 카페까지 오게 되고 이 게시판을 만난 것이 참 감사하고요...

영어공부방법을 다룬 몇권의 책과 인터넷 글들을 참조하고 저희 아이들 수준과 취향을 고려하여 꾸준히 다양한 것들을 진행을 하고 있는데 , 그중에서 성경으로 하는 영어진행을 올리면서 크리스챤 독서의 원칙이라 생각되는 방법을 나눠볼까 해요. (다른 분야의 책들은 다른 분들이 더 잘 아실테니...)

저는 대학생 시절 IVF(요즘 이단으로 거론되는 IYF와는 다릅니다.)생활을 했는데, 성경적 세계관을 보급하는데 선두였던 그 선교단체에서 배운것은 성경적인 세계관의 토대에서 일반적인 지식을 바라보는 것....
그 비전을 아이들 교육에 적용하려고 홈스클링이라는 길을 선택하기도 했답니다.

...글이 더 길어지기 전에 영어공부에서도 성경적 세계관을 먼저 닦고 싶은 맘으로 부족하지만 시도하고 있는 것들 나눠보죠.

1. 우선 가정예배를 매일(이때는 한글 성경-프리셉트 성경을 가족수만큼 구비-으로 내용요약하고 핵심메시지 나누고 각자 적용)

2. 영어성경---* 아이들 유치원 시절 사두었던  모퉁이돌에서 나온 기도스토리, 예쁜 영어성경은 이제야 영어로 보는데 예쁜 영어성경은 흘려듣기로 틀어놓아도 좋을듯...(좋아서 샀다기 보다는 기독서점 들른 김에 그냥 눈에 띄어 샀지만 활용 잘 하면 유익이 될듯, 한면이 한글로 되어 있는 것이 흠일까요?)그리고 영어로 사두었던 것들 한번씩 다 읽기..

*영어부흥수련회 가기전 글없는 책(복음의 핵심내용)을 하루 한주제씩 캠프교재로 나눔, 성경구절 외우고...영어 사영리를 활용해도 될듯...

*THE MEMORY BIBLE(LEARN 52 BIBLE VERSES): 영어는 쉬운 편이지만 초4인 막내도 14살인 첫째도 QT의 의미로 매일 하나씩 하고 구절 암송.자신에게 적용점 나누기(생명의말씀사에서 샀어요.말씀사에 해외원서들이 있죠.)

*시리즈 THE BIBLE STORIES FOR CHILDREN (20권 세트, Language PLUS)성경을 쉽게 잘 요약을 해놓아서 좋네요. 초등학생이나 중학생도 무리 없을듯...(쉽게 넘어가니까 성경에 흥미, 동기부여에 적합):이 책들은 YES24에서 검색해보니 20%인가 할인을 한다는 이유로 샀죠.^^

*The growing reader/ Phonics BIBLE(두께가 좀 있지만 술술 잘 넘어가더군요.6학년과 14살 홈스쿨러인 첫째가 앉은 자리에서 시디 집중해서 그냥 들었네요.)

*NIV 마가복음(마가복음으로 앞 몇장했는데, 아무래도 영어성경에 나오는 단어나 흐름에 친숙해지는 것이 좋을것 같아 좀 지루하게 가르치는 식으로 진행, 안보고테잎듣기-보고 듣기-읽기-해석하기-몰랐던 단어 다시 읽기) 계속하면 첫째에게는 NIV가 문장이 그리 어렵지 않을것 같았는데 NIRV를 산 이후 잠시 중단.

* NIRV(NIV 어린이용)첫째가 이 책으로 시디듣기-읽기를 하였는데 거의 다 끝나갑니다.

*앞으로....NIV통독과 귀납적 성경연구/ 목적이 이끄는 삶 영어판(시디와 책을 사두었어요.제것과 아이들것...)/그리고 제가 일주일에 한번 봉사하러 가는 곳에 한 선교사님이 아이들 세계관을 잡아주는 좋은 미국책이 있다하여 그 책을 살펴보려고 하는데 책 보면 또 소개할게요.

*그리고 "꿈을 이루는 사람들(DCTY):(기독교 홈스쿨링 교재 관련 출판사)"를 검색해보시면 원서로 된 풍부한 책들을 만날수 있습니다.

...어설픈 이야기 밤이 깊어 이만,하나님 주신 자녀들를 통해 기쁨 우리 함께 기쁨 누려요~

조회 수 :
2330
등록일 :
2008.09.26
23:48:16 (*.42.251.5)
엮인글 :
http://www.tcf.or.kr/xe/missy/118993/1d8/trackback
게시글 주소 :
http://www.tcf.or.kr/xe/118993

Fatal error: Call to a member function toBool() on a non-object in /home/hosting_users/tcf2010/www/xe/modules/document/document.item.php on line 758 Fatal error: Allowed memory size of 134217728 bytes exhausted (tried to allocate 7 bytes) in /home/hosting_users/tcf2010/www/xe/classes/db/DBMysql.class.php on line 679